안녕하세요 소라의꿈 입니다
늦더위 끝! 전국에 가을가을을을 알리는 단비 소식
안녕하세요! 여러분, 어느덧 여름의 끝자락이 보이기 시작합니다. 9월도 하반기로 접어들면서 늦더위가 이어졌지만, 드디어 가을이 시작될 신호가 왔습니다. 오늘은 전국적으로 비 소식이 있는데요, 이 비가 지나고 나면 늦더위도 함께 끝날 것으로 보입니다. 이제 열대야는 더 이상 없을 예정이니 시원한 가을을 기대해도 좋을 것 같아요!
태풍 ‘풀라산’과 남동풍의 영향으로 전국 곳곳에 비
기상청에 따르면, 14호 태풍 '풀라산'과 북태평양고기압 사이에서 불어오는 고온다습한 남동풍의 영향으로 오늘 전국에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. 특히 제주 한라산은 전날부터 내린 비로 인해 현재까지 300㎜가 넘는 강수량을 기록하고 있다고 해요.
이번 비는 단순히 하루 이틀 내리고 그치는 게 아니라 주말까지 이어질 예정입니다. 21일까지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, 22일에는 충청과 남부지방에 오전까지, 강원 영동 지역과 제주도에는 각각 오후와 밤까지 비가 이어질 전망이라고 하니 우산은 꼭 챙기셔야겠죠?
예상 강수량과 주의할 점
전국적으로 3050㎜의 강한 비가 쏟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. 특히 강원 동해안과 강원 산지 지역은 시간당 60㎜ 이상의 폭우가 예상되니 침수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.
기온 하락, 가을이 온다
이번 비가 끝나면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낮 기온도 함께 내려가는데요. 오늘(20일) 낮 기온은 263도 낮아질 예정이고, 21일과 22일에는 327도) 수준으로 돌아올 것으로 보입니다.
특히 20일 이후로는 낮 기온이 30도 아래로 떨어지면서, ‘더운 가을’이 드디어 끝나고 본격적인 가을 날씨가 찾아올 예정입니다.
이번 비가 가져다주는 가을의 시작
여러분, 드디어 가을다운 가을이 시작됩니다! 늦더위로 지쳤던 몸과 마음을 이번 비로 싹 씻어내고, 다가오는 시원한 가을을 맞이할 준비를 해보세요. 비가 오고 난 후엔 쾌청한 하늘과 선선한 바람이 불어올테니, 주말에는 가까운 공원이나 산책로에서 가을의 정취를 만끽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?
이번 주 비 소식 잘 참고하시고, 안전하고 즐거운 가을 맞이하시길 바랍니다! :)
비가 내린 뒤 한층 더 선선해질 날씨, 가을이 시작되는 이 순간을 함께 즐겨봐요